▶ MD 챙

GTQ 포토샵 1급 자격증 따기 도전 :: 노베이스 독학으로 도전! (유튜브 참고)

챙리오 2022. 2. 20. 10:52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MD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일을 할때는 디자인팀이 따로 있어서 상품 등록 및 기획할때 포토샵을 다루는 일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직을 생각하면 포토샵을 해놓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꼭 GTQ 포토샵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생각을 했으나, 생각만으로 머물러 있는지 6개월 정도 지난 것 같네요 ..ㅎ

 

그래서 이번에는 진짜로 도전! 해보자는 생각으로 한 달 뒤에 있을 시험을 접수부터 할 예정입니다.

 

2022년 제 3회 GTQ 정기시험 3월 26일에 시행되는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접수날에 늦지 않게 바로 신청할 것입니다!

 

 

저는 포토샵의 '포'도 모르는 사람으로 인강을 들어야하나 학원을 가야하나 고민을 정말 많이 했는데요.

 

이곳 저곳에서 찾아본 결과 포토샵 노베이스인 사람들도 다양한 유튜버들을 참고해서 한달 내로는 거뜬하게 따셨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감히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ㅎ)

 

https://license.kpc.or.kr/nasec/rceptexmncnfirm/orgrcept/selectItemfx.do

 

원서접수

2022년 제3회 CAD실무능력평가 정기시험(2022.3.12.) D-5 시험일2022-03-12 인터넷접수2022-02-22 오전 10:00 ~ 2022-02-28

license.kpc.or.kr

 

 

그래서 제가 참고할 유튜버는

 

1. 디자스

이분은 GTQ 포토샵 일러스트를 따려고 하는 사람들의 성지 같은 곳입니다.

 

이 분을 모르면 공부 안한거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강의를 몇 개 들어봤는데 시험장에서 꿀팁 하루 전 꿀팁, 시험 풀이 등 알찬 내용이 정말 많습니다.

 

 

2. 잡다한 이야기

잡다한 이야기 채널에서는 포토샵의 이론에 대해서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저처럼 노베이스인 분들은 이론을 먼저 배우고 실전에 들어가는게 좋겠죠?

 

저는 잡다한 이야기로 베이스를 다지고 디자스 채널에서 실전 연습문제 풀이를 할 예정입니다.

 

 

3. EUNYA'S

EUNYA'S 채널에서는 뭔가 이게 뭐지? 이게 맞나? 싶을 때 간지러움을 긁어주는 채널이라고 합니다.

 

추천한다는 글을 봤지만 저는 아직 시청한 영상이 없어서 이렇다 저렇다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그래도 저는 무자본 GTQ 포토샵 1급을 취득할거기 때문에 이 모든 채널들을 골고루 보면서 제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약 한달정도 뒤에 있을 시험에서 꼭 합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3회 GTQ 포토샵 1급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그럼 그날까지 열심히 독학 성공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