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D 챙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완료 :: 국민은행 최대 6% | 신청과정 | 서버마비 | 월납입액

챙리오 2022. 2. 21. 11:59
728x90

안녕하세요. 지금 소득 3600만원 이하 (작년기준) 청년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는 2022 청년희망적금이 오늘부터 신청 가능하게되었습니다.

 

현재 5부제로 신청하고 있는데 첫날인 오늘 96년생인 저는 바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9시 30분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9시 30분까지 대기를 하다가 바로 들어갔는데,

 

어머 이게 무슨일인가요 예상은 했지만,

 

먹.통.

 

9시 30분부터 계~~~속 시도를 했는데

 

저 두 화면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10분 단위로 확인하다가 친구들이랑 언제될까... 너는 됐니...? 나도 아직...

 

이런 얘기를 주고 받다가 친구 중 한명이 신청됐다고 하길래

 

11시쯤 저도 바로 신청버튼을 눌렀습니다.

 

예헤이

 

드디어 이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청년희망적금에 대한 정보고시가 쭉 나와있고,

 

저는 사실 이전에 포스팅을 했던것처럼 꾸준히 알아보고 미리보기도 신청하고 진행했기에 바로 가입 진행을 했습니다.

 

(빨리 가입되라는 마음이 제일 크기는 했어요)

 

짜란

 

가입을 완료했습니다 드디어.

 

저는 월 50만원 납부하는걸로 했고, 월급날은 월초이기에 매월 6일에 납부하는 걸로 설정했습니다.

 

납입 기간은 2년으로 설정하고, 자동이체도 등록했습니다.

 

저는 월급이 국민은행 통장으로 들어오기에, 그 통장에서 매월 6일에 빠져나갈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자동이체를 등록해서 그런지 0.5%가 추가 금리로 붙어서 저는 국민은행에서 총 5.5%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6%라고 하는데 아마 제가 국민은행에 첫거래 회원이 아니기에 6%까지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렇게 가입을 완료하고 나면

 

바로 자동이체를 등록한 통장에서 50만원이 빠져나갑니다.

 

 

 

신규일 및 1회차 납입일자는 오늘은 2월 21일입니다.

 

그러므로 제가 6일로 납일일자를 설정했다 하더라도 만기일은 24년 2월 21일입니다.

 

한달 전부터 이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서 이렇게 드디어 신청했다는 점에서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첫날 제가 느끼고 깨달은 점에 대해 조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첫날 느낀점

 

1. 서버가 터진다.

   모든 은행의 서버가 터진 건 아닌 것 같지만 아무래도 금리가 높다고 소문이 난 국민은행에서는 사람이 많이 몰렸나보다.

   내일부터는 오늘의 시행착오가 있었으니 국민은행에서 보완을 할 것 같지만 어쨌든 첫날 기준으로는 11시부터 신청이 가능했다.

 

2. 자동이체 및 납입 날짜 설정이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알고 있었지만 신청할때 바로 납일 날짜를 선정할 수 있는지는 몰랐다.

   월급 받은 후 며칠 뒤로 설정하여 마음이 놓였다.

 

3. 처음 신청하면 바로 설정 금액이 이체된다.

   국민은행을 예로 들면 출금될 계좌를 기존 입출금통장에서 빠져나가도록 설정을 하고 가입을 하면,

   해당 입출금 통장에서 설정 금액이 바로 빠져나가면서 1회차 (2월분) 출금이 된다.

   6일로 출금일을 설정했기에 나는 3월 6일에 2회자 (3월분)이 빠져나갈 것이다.

 

4. 미리보기 신청자와 신청하지 않은 자

   청년희망적금이 서류를 내야한다는 말이 많다.

   다만, 미리보기를 신청한 사람은 따로 서류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

   근데, 내가 신청을 했을때는 정말 3초컷이었다.

 

   " 미리보기를 신청하시겠습니까?"

   "네"

 

   뭐 거의 이런 수준으로 신청을 해서 내가 무슨 서류를 낸지도 모르겠고, 그냥 은행에서 알아서 신원조회를 하나보다~ 이러고 말았다.

   근데 미리보기를 신청하지 않은 친구가 알아보다가 서류를 내야하는거 아니냐고 하면서,

   그 친구는 따로 서류를 내지도 미리보기를 신청하지도 않았는데 일단 청년희망적금 신청은 됐다고 한다.

   나중에 서류를 따로 내는건가? 의문을 갖고 있지만,

   내가 미리보기를 해본 결과 은행에서 알아서 신원조회를 하거나 유선연락을 취할 것 같다.

 

 

이렇게 청년희망적금 첫 날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이제는 2년동안 문제없이 잘 납입하는 것만이 남았습니다.

 

차곡차곡 돈이 쌓이는 내 적금을 위해 치얼스-★